자동차보험료, 올바르게 비교하여 선택하세요.

주행거리특약

얼마 전 끝난 쇼미더머니에서는 재참가한 래퍼 슈퍼비가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슈퍼비는 랩을 크게 잘하지 않았지만 랩배틀에서 인상깊었습니다.
상대방을 디스하는데 탁월한 재능이 있는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시즌 슈퍼비는 랩 실력도 다듬으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곡을 소화해냈습니다.
슈퍼비의 실력은 크게 상승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개코나 나플라처럼 노래에서 재치가 느껴지는 가수가 좋습니다.
음악이란게 어차피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는 하지만 일단 저는 그렇습니다.
뭔가 속에 있는 것을 툭툭 내뱉기도 하고 리듬을 잘 타는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어느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 편리성과 시간적 여유로 자신의 자가용을 이용해 이동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로 위는 언제나 자동차로 가득한데, 순간의 실수나 부주의로 사고가 일어나기도 쉽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 사고 시 피해를 지원해주는 자동차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만 하는 자동차보험은 다양한 할인특약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주행거리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행거리 특약이란 연간 주행거리가 2,000km 미만의 경우 적용되어 자동차보험의 납입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보험입니다.


다만 연간 주행거리를 확인한 후 주행거리 특약이 적용되기에 바로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할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 주행거리를 확인한 후 할인된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형식이므로 반드시 이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즉, 간단하게 가까운 거리 이동 목적으로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운전자에게 유용한 특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자동차를 많이 타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 특약을 가입해 보험료 할인을 받는 것이 경제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