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올바르게 비교하여 선택하세요.

대인배상Ⅱ 

예전에는 버스를 기다릴 때 별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됬습니다.
심지어 현재 버스가 어느 정류장에 있는지도 알 수 있어서 약속시간을 맞추거나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문제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할 때도 있다는 것입니다.
곧 온다는 정보를 듣고 정류장에 갔지만 이미 몇 분 전에 지나간 경우입니다.
더한 것은 막차의 경우 온다고 해서 기다렸지만 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정보란 분명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잘못된 정보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도로에 자동차 숫자가 많아지면서 교통사고 수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가에서는 모든 운전자들에게 자동차를 구매할 때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라고 의무화했습니다. 


자동차 보장에 가입하면 여러 가지 담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타인의 피해를 보장하고 추가적으로 자신의 피해를 보장합니다.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기본적으로 구성되있습니다.

 

보통 대인배상 1로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한도금액을 넘는 경우가 있어서 대인배상 1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해야 되는 것이 대인배상 2인데 이것은 대인배상 1에서 보장해주지 못하는 금액을 보장해줍니다.
더 나아가 1억이 넘는 금액 혹은 무제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둘의 큰 차이점은 중장애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할 경우 대인배상 1은 치료비만 보장받습니다.
반면 대인배상 2는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비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여 제대로 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