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올바르게 비교하여 선택하세요.

보험팁

저는 화장품을 살 때 주로 아모레의 프리메라 제품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종종 거리에 있는 상점에서 필요한 걸 구입할 때는 더페이스샵이나 올리브영에 가기도 합니다.

더페이스샵에서는 예전에 망고크림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 제 피부가 예민함에도 잘 맞았습니다.
딱히 자극적이지 않고 보습력도 좋아서 한 번 더 구입할까 했는데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주변에 더페이스샵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올리브영이 많은데 주로 립밤이나 선크림처럼 간단한 제품을 삽니다.
가끔 선물을 할 때도 자주 가고 원 플러스 원 제품도 많아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보험업계는 자동차 사고 시 손상된 자동차를 수리하기 위한 정비업체 공임이 상승한 이유입니다.
이에 자동차보험료 인상 요율을 고려했습니다.

요율 검증이 완료되는 10월경에는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될 전망입니다.

그러나 정비업체 공임 상승이라는 불가피한 원인이 있어도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지켜보는 보험 소비자들의 여론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보험은 운전한다면 반드시 법적인 의무로 가입해야만 해서 매우 민감한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올여름 유례없는 폭염과 각종 사건 사고로 인해서 지난해 동일 기간과 비교해 자동차 사고 발생 건수는 더욱 증가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손해율이 적정 손해율을 초과하여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 인상 압박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손해보험사 업계의 자동차보험료 인상 추진에 대하여 금융당국도 일부는 자동차보험료 인상 요인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물가지수가 반영되는 자동차보험료의 인상이 국민 생활에 부담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추진하더라도 보험업계가 바라는 수준의 상승이 아닌 일정 수준의 상승입니다.
이에 금융당국이 제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