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올바르게 비교하여 선택하세요.

보험팁

가끔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는 레스토랑에 갑니다.
항상 입맛에 맞지 않아서 먹고 나면 후회를 하지만 그래도 특별한 날에 먹던 걸 먹을 순 없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아웃백이나 빕스를 자주 갔는데 가격도 점점 오르고 좀 더 새로운 곳을 가고 싶어 여러가지 식당을 알아봤습니다.

 

얼마 전에는 프랑스식 레스토랑이라고 해서 프랑스 지역 이름을 딴 식당이었는데 엄청 느끼했습니다.
그리고 누나를 따라서 영종도의 낙지볶음집을 갔는데 여기는 정말 이색적이었습니다.
살아 있는 낚지를 눈 앞에서 끓는 양념에 넣고 요리했는데 싱싱해서 맛있었습니다.

 

사고 시 피해비용을 보상받고자 대비하는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자기 차량을 운전한다면 반드시 가입해야하고 미가입 시 벌금을 내야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보험에서 피해비용을 보상받는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본인의 책임으로 발생한 사고는 자신의 과실이 큰 사고라 사고부담금도 내야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운전을 한 경우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라 보상받습니다.

대인 사고 시 300만원, 대물 사고는 100만원의 사고부담금을 내야 합니다.

단, 뺑소니 사고 운전자는 사고부담금을 납입할 의무가 없어 다른 사고와 형평성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려면 뺑소니 사고 운전자의 교통사고 경각심을 올려야 합니다.

결국 지난 4월 금융감독원은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의 사고부담금 규정을 변경했습니다.

뺑소니 사고 운전자의 경우에도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운전 운전자와 동일한 사고부담금을 물리기로 발표한 것입니다.

 

내용은 뺑소니 사고 운전자의 경우 적지 않은 사고부담금을 납입해야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